변화하는 광명!! 반짝이는 광명시를 기대한다!! 양기대 광명시장
모바일로 만나는 소셜 특별시

양기대 광명시장을 만나다.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광명시

http://www.gm.go.kr/

광명시 공식트위터

https://twitter.com/#gmcity

광명시정책포털 생.동.감

http://news.gm.go.kr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

광명시민들의 도시 아우라 만들기

http://bloggm.tistory.com/

 

기차여행을 할 때면 항상 거쳐 가는 곳이 바로 광명역이다.

광명역은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멋진 촬영 장소이기도 하다.

광명시는 항상 시외로 가기 위해 거쳐가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광명역에 내려 구경을 해 본 적도, 광명시에 일부러 찾아가 본 적도 없다.

 

이번 양기대 광명시장님과의 인터뷰를 위해 찾아간 광명시는 기존의 내가 가지고 있던 광명의 이미지를 바꾸어주는 좋은 시간이었다.

 


 

서글서글한 웃음과 기자출신다운 말솜씨로 광명에 대한 이야기와 소개를 해 주신 양기대 광명시장님.

광명시는 소셜특별시를 지향하고 있다.

 

여러 모바일을 통해서 광명시를 알리며, 실제 광명시가 운영하는 평생학습원에서 시민대학 형태로 소셜교육을 실시하고 1000여명의 공무원들에게도 소셜교육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또한 소셜 창업스쿨과 중소상인들에게도 소셜사용법을 알려 주어 창업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중소상인들이 소셜교육을 받으면 소셜인증전문가로서의 인증을 해 주고 트윗이나 페이스북의 선전을 통해 서로서로 업소의 홍보를 해 줄 수 있는 방법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32만명여의 광명시민들은 거의 절반이 서울로 출퇴근을 한다고 한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배드타운이다.

지리적인 요건도 그렇고 불려지는 주소만 경기도일 뿐 서울과 다를 바가 없을 정도이다.

 

강남순환고속도로가 2014년에 준공될 예정이며 강남순환고속도로가 뚫리면 강남에서 광명까지 20분 거리로 축소되는데, 편리한 교통으로 강남에사 살고 있는 사람들까지 광명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광명시는 지역경제발전과 광명역의 활성화를 위해 광명역사에 코스트코 광명점을 착공할 예정이다.
코스트코 광명점의 착공으로 인해 160여명의 광명시민이 우선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한다.


또한 코스트코와 함께 세계 브랜드 가치 31위의 이케아의 착공 유치도 확정되어 2014년에 완공된다고 했다.
지역 경제가 다양하게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여러 축제를 통해 광명을 알리겠다는 다짐 또한 하고 있다.
드넓은 광명역 앞에 코스트코와 함께 이케아 매장이 들어서면 광명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인구 유입도 만만치 않을 것이다.

 

교통수단의 발전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활기넘치는 광명역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광명시는 600석 규모의 시민회관이 있다. 인구에 비해 미약한 문화시설이지만 광명시민들이 공연과 문화에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활발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은 가정의 달 5월에 음악회, 연주회, 연극, 뮤지컬 등 초청공연을 통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광명시는 향기나는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흥광산과 광명케이번 월드를 통해 관광지로서의 면모를 갖추도록 힘쓰고 있는데 교통의 접근성이 높아 도심 속의 동굴체험과 광산음악회 등의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꼭 방문하고 싶은 광명시가 되도록 하고 있으며 관광지가 있는 광명으로 인식이 변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시흥광산은 1972년 홍수로 인해 마을에 피해를 주어 40년 간 폐광으로 있던 곳이다.
소래포구의 새우젓을 저장하는 장소이기도 했던 시흥광산이 이제는 문화와 전시, 음악회를 통해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다.
광명 케이번월드를 통해 자연과 모험과 색다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광명의 자랑거리로 우뚝 설 수 있었으면 한다.


 

무엇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곳이 또 이곳 광명시이다.

광명시는 교육도시로서의 광명을 추구하며 공교육 활성화와 자기주도학습 등의 혁신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는 혁신학교의 건립으로 소아동인구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초,중,고를 통틀어 총7개의 혁신학교가 혁신학교의 모델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교육을 위해 광명으로 찾아드는 인구가 늘어남으로써 교육도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듯 하다.

 

분당규모의 보금자리 신도시 산업과, ktx 역세권의 변화, 그리고 광명시를 브랜드화 하기 위한 광명시와 광명시장의 노력을 계속될 것이다.

소셜특별시로서의 광명시, 최고의 교통도시로서의 광명시, 최고 명품 교육도시로 변화되는 광명시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원작성자 : 이쁜오비

원글 : http://blog.naver.com/bearsjhj/120155276307

글쓴날 : [13-01-12 16:35]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