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JI, Wadigi 섬] 내사랑 완딩이섬 4 days- 일상
완딩이에서의 첫날 아침, 바다는 어떤 모습일까  밖으로 나갔더니, 옅은 녹색
애조를 띄고 나타났습니다. 바다색은 수시로 미묘하게 변하는 걸 이곳에 와서
알게됐어요. 완딩이섬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행운의 섬이었어요.
Sunrising Room과 Sunset Room 이 다 있습니다. 저는 조심조심 진투어의 박사장이
깰까 조심하며 선라이징룸쪽  베란다로 가봤습니다. 그러나 일출은 구름에 몹시
가렸더군요. 지난 밤엔 빗방울도 내렸던 것 같습니다.

우리방 Ocean Room 왼쪽에서 보이는 바다...
부켄벨리아가 피고 간간이 달맞이꽃 인상을 주는 노랑꽃이
저녁이면 피고 낮이면 얼굴을 닫습니다. 실내 아닌 베란다에서
샤워를 하면 이 풍경을 볼 수 있지요.

오션룸 정면으로 보이는 바다입니다. 너무 아름답죠.

아뿔사 해는 이미 구름속에서 떴네요. 가끔 파워블로거 지방 취재때
호미님과 같은방을 쓰게되면 못말릴 Early Bird인 호미님이 3시
40분경부터 산책과 나홀로 일출찍기에 나서므로 난 뻥하기 일수 였는데,
이 날 처음으로 제가 그녀보다 일찍 일어났습니다. 지난 밤엔 여행지의
풍경과 기분에 취해서 FIJI 맥주와 뉴질랜드 와인 등을 몹시 마신 것 같습니다.
여기선 술 마시고픈 만큼 마셔도 아무런 charge가 없죠. 거실 냉장고에는 생수,
맥주, 마른 안주캔이 늘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직원들은 손님이 뭘 해달라
요구를 하면 기꺼이 해주지만, 요구 없으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완전 자유를 누리는 곳입니다. 자유!

지난 밤엔 한 분이 술김에 "당신들이 10의 22승을 아는다?" 질문을 던지자
또 다른 한분이 술김에 뿔을 내더군요. 척~한다구요...스티븐 호킹스가 나오고,
토론도 아닌 토론을 하려들기에, 저는 자러 들어가버렸습니다. 그 덕에 아침잠
많은 제가 일등으로 일어난 거였어요.

거실 앞 베란다에서 보이는 풍경, 왼쪽은 Mana 섬(지도를 좀더 자세히 보니,톰행크스의 영화 제목이 되는  Castaway이 아니었음), 가운데 동그만 섬은 허니문 아일랜드, 오른쪽은 마로로 섬

입니다. 나중에 세곳은 근접해서 가봤습니다. 낚시하느라
시간이 지체되어 못들어갔지요.

이 모래길은 식당에 이르는 길입니다. 모든 집 앞에는 발을 씻을 수 있도록
작은 웅덩이가 있죠. 오전 10시반경 저희가 배타고 바다를 나가면 청소담당이
방들과 욕실을 말끔이 청소하고 침대 데코레이션을 새롭게 해주고, 이 Foot bath도
물을 갈고 새 꽃을 한두개 띄워줍니다. 아침 6시 30분.. 전날 꽃은 시들었네요.
우리나라와 시차가 4시간이니 코리아는 현재 오전10시 30분...그런데 난디와
완딩이의 시차가 또 한시간 달라서 저는 뭍으로 오는날까지 정확한 시간도 모르고,

응응하며 남따라 다니다  왔습니다.

완딩이 바닷가로 내려왔어요. 저기 완딩이 영토 푯말이 보이는 군요.
오후 3시경 밀물이되면 이 모래톱 아래쪽은 점차 물에 잠겨들곤 하죠.

뒤돌아보니 트레이시 부부의 집이 보이는군요. 저쪽으로 헬기장도 있는 것
같았는데 물때문에 못돌아 가봤습니다. 그리고 Director의 집이건 직원 숙소건
되도록 가보지 않았어요. 길을 잃으면 모를까...우리도 그들의 자유를 지켜
줘야 도리지요.

저녁때면 이 바위에 갈매기가 떼지어 앉아쉬는데, 아침엔 다 날아가고 없군요.

영토 표지판이 있지요. 영문을 자세히 찍은 사진도 있는데, 다음에 찾으면
넣겠습니다.

저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이러고 다니느라 책 두권을 가지고 왔건만 하나도
못읽고 돌아왔습니다. 두번은 읽었지만 다시 읽고싶었던 장 그르니에의 <섬>,
새로 구입한 안셀름 그린 신부의 <황혼의 미학>인데, 황혼의 미학만 아주 쬐끔
읽어보다 왔습니다.

완딩이 연락선이 저쪽에 닻을 내리고 있군요. 티아는 때를 알아서 이쪽저쪽 바다에
바꿔 닻을 내려두더군요. 그 사람은 여기서 가까운 섬에  가정을 꾸리고 있어서
오후 5시경에는 퇴근한대요. 그 섬에는 대대로 내려오는 추장이 있을테지요.
여기서 요리하는 생선은 주로 그 섬사람들이 잡은 거라 들었습니다. 냉동시키지
않고 바로 잡은 생선으로 만든 요리니 얼마나 신선했겠습니까. 대구요리가 정말
맛있었어요.

이 바다에서 수영하거나 스노클링할 때 쉬던 그늘집

이제 또 다른쪽 영토표지판에 앉은 새에게 아침인사를 건네고
집으로 올라가야겠군요.

언제나 물이 찰랑찰랑 넘치는 수영장을 소개 하죠. 서울서는 전혀 수영장엘 가지
못하다가 해외에만 나오면 수영복을 챙겨와 수영을 즐깁니다. 자그마한 절벽끝의
이 수영장은 제게 최고였습니다. 혼자 놀기도 너무 좋았구요.

[편집]layout 2012-12-5.jpg
접영 빼곤 다해 봅니다. 수영장에 들어오기 싫어하는 호미님이 열심히 찍어줬는데,
그의 민감한 렌즈에는 어더렇게 촬영됐을지  심히 걱정돼네요.

[편집]layout 2012-12-5 (1).jpg

일상의 노을도 무척 아름다운 저녁, 달이 야자수 잎 끄트머리에 달렸습니다.

[편집]layout 2012-12-5 (3).jpg

6시 30분경 우린 칵테일을 마셨지요. 제가 아는, 소설에서 들어본적이 있는
칵테일은 3일 저녁동안 죄다 주문해 봤습니다. 이날은 마티니를 시켰는데,
영리한 안디는 아주 잘 만듭니다. 두꺼운 칵테일책을 참고하구요. 마티니가
너무 독해서, 다시 칸쿤에서 마셔 본 여성용 데낄라 마가레타를 시켰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에 술잔 둘레에 소금끼가 쪼르르 붙었지요. 해산물 튀김 안주와
함께 참 잘 마셨습니다.

저녁식탁은 우리가 원하는 곳에 차려집니다. 대부분 완딩이시간 7시에 먹었어요.

[편집]layout 2012-12-5 (2).jpg

빵종류도  매일 달라지구요,  저흰 생선이건 육류건 주는 대로 감탄하며 먹었지만,
한국분들이 손님오면 거기 맞는 식사를 간간이 해줄 거라 합니다. 요리경력 20년의
마흔살 라이의 솜씨는  차이나요리부터 서양요리까지 여간 아니었습니다.

Tourism Fiji Korea| 주한FIJI관광
          Email: TourismFIJIKorea@gmail.com

www.FijimeKorea.com

글쓴날 : [12-12-30 16:20] 손금지기자[Liberum@hitel.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