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한국 해외봉사단, 월드 프렌즈 코리아(World Friends Korea)

 

"2012 월드 프렌즈 코리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청와대 녹지원에서 진행되는 World Friends Korea 3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경복궁 내 국립고궁박물관을 찾았다.

 

World Friends Korea는 과거 각 행정부처, 기업, 대학 등에 분산되어 있던 각 봉사단을 하나로 통합하여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성숙한 세계국가로서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는 정부파견 해외봉사단이다.

 

 

"행사 준비가 한창인 청와대 녹지원!"

신원확인 및 보안검색을 마치고 준비된 차량을 통해 청와대로 들어갔다. 사실 VIP가 참석하는 행사이다 보니 출입기자를 제외하고는 카메라 반입이 용이치 않았으나 국가브랜드위원회의 협조 아래 무사히 들어갈 수 있었다. 그러고 보면 블로거를 바라보는 시선도 예전과는 달리 많이 변했다는 점을 새삼 확인할 수 있었다.

 

 

"World Friends Korea의 활동상을 담은 사진전!"

녹지원 한쪽에서는 지난 3년간의 World Friends Korea 단원들의 활동상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실제로 작년 한 해에만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4720명의 단원을 해외로 파견하여 현지주민들을 위해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공유하였다. 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정부파견 봉사단을 파견하는 국가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 같은 활동에도 불구하고 도움의 손길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는 개발도상국이 너무나도 많다는 사실이 우리를 안타깝게 한다. 

 

 

"해외 봉사단 파견을 앞둔 단원들!"

이날 행사는 World Friends Korea 3주년 기념 및 해외 파견을 앞둔 봉사단원들 을 격려하는 시간이었다. 각 부처, 기업, 대학 등을 통해 모인 단원들은 나눔과 봉사의 정신으로 하나되어 자신의 재능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아낌없이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혈기왕성한 대학생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보니 행사장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

 

 

"월드 프렌즈 코리아를 통합 브랜딩한 장본인!"

본격적인 행사를 앞두고 특별한 손님이 하나둘씩 녹지원을 방문하였다. 우선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이다. 그녀는 지금의 World Friends Korea를 하나의 해외봉사단으로 통합 브랜딩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World Friends Korea 단원은 곧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를 상징하며 이는 국가의 품격이다. 나아가 세계의 신뢰와 호감을 받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면서 지지를 받는 것이기도 하다. 이에 보다 실질적이고 양질의 해외봉사단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 나감과 동시에 누구나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어지는 포스트는 http://realog.net/911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작성자 : 황현(악랄가츠)

글쓴날 : [12-06-07 16:20]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