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를 가다!

"전국 제일의 천일염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영광원자력발전소 취재를 마치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던 중 부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곰소염전을 방문하였다.

 

곰소염전은 주변에 큰 강물이 유입되지 않으며 오폐수공장이 없어 바닷물도 갯벌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상태를 자랑하는 전국에 몇 안되는 천일염전이다. 그래서일까? 이곳에서 생산된 천일염은 몸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한 폭의 그림같은 곰소염전!"

잠시 차를 세워 멀리서 곰소염전을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먹먹했던 가슴이 풀리는 기분이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부안에 왔으면 곰소염전에서 나온 질 좋은 천일염으로 만든 곰소젓갈을 맛보아야만 한다. 예로부터 곰소하면 젓갈, 젓갈하면 곰소라고 할 정도로 전국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곰소젓갈이야말로 밥도둑계의 진짜 본좌!"

상 위에 가득 올려진 갖가지 젖갈들은 나로 하여금 이성을 잊게 하였다. 든든히 아침을 먹었음에도 밥 두 공기가 게 눈 감추듯 사라져 버렸다. 급기야 생전 여행지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 나로 하여금 지갑을 열게 만들었다.

 

 

"전국 최초의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곰소젓갈의 매력을 뒤로 하고 찾아간 곳은 부안군 하서면에 위치한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이다. 어제 영광원자력발전소에서 원자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면 오늘은 향후 우리가 풀어가야만 하는 최대 숙제인 신재생에너지이다.

 

신재생에너지는 인류가 존재하는 한 고갈되지 않으며 공해를 발생시키지 않는 청정에너지인 태양에너지, 풍력 등을 의미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지금 당장 사용하기에는 많은 난관들을 극복하여야만 한다. 일단 기후에 따른 에너지 수급 불균형과 높은 단가가 가장 큰 문제이다.  

 

 

이어지는 포스트 내용은 http://realog.net/913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글 : 악랄가츠(황현)

글쓴날 : [12-06-05 16:27]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