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키친바흐] 부엌샘플도어존에서 100% 맘에 드는 도어와 상판 고르기!

이번 봄을 맞이하는 거의 마지막 추위가 아닐까 싶은 꽃샘추위가 옷깃을 여미게 하는 요즈음, 똑같은 영하의 날씨라해도 그 느낌과 강도는 한겨울의 그것과는 사뭇 다릅니다. 꽃샘추위가 아무리 거세다 한들 가는 겨울을 붙잡고, 오는 봄을 막아낼 수 없듯, 여인네의 마음에 깃든 봄기운을 없앨 수 없고, 또 봄바람따라 하늘하늘 흩날리는 봄옷 두께의 얇아짐 또한 거스를 수 없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점점 봄기운이 완연해지는 이때, 이사 온 지 10년이 다 되어가면서 여기저기 제 망가짐을 드러내기 시작한 저희집은 칙칙하면 칙칙한대로 묻혀지낼 수 ?었던 겨울과는 달리 봄날 따사로운 햇살이 드리우는 시작한 요즈음엔 둘러보다보면 점점더 참 답안나오는 모양새를 하고 있어, 한숨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특히 부엌은 집안에서 유일하게 불과 물을 함께 쓰는 공간이라 그런지 구석구석 정말 손 볼 곳이 많아졌습니다.

 

 

 

부엌,대충 꾸미고 살면 안될려나?

이렇게 군데 군데 손볼 곳이 많아진 부엌을 그때 그때 임시방편으로 수리해 살아가는 것도 당장은 목돈 안 들어가고, 지내는데 큰 무리없겠다 싶겠지만 이건 어찌보면 잘못된 생각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엌은 단순히 음식을 조리하는 데서 끝나는 공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를 들자면 첫째로 요즘처럼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때, 바른 식생활의 시작은 바로 제대로 된 부엌에서 나오기에 ?끗하고 청결한 부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각자의 생활이 바쁜 요즘, 그나마 가족끼리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은 식사 시간의 거의 유일하기 때문에 부엌에서 갖는 가족과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그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 중요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마지막으로 요리블로거인 저는 물론이거니와 대부분의 주부들이 일하는 시간 대부분을 보내는 곳이 부엌일 듯 싶습니다. 부엌이 잘 꾸며져야 일의 능률도 오르고, 그래야 엄마가 즐거워지고, 엄마가 즐거워져야 가족들 또한 행복해지는 것 아니겠습니까? 거기다 예쁘고, 아름다운 부엌은 모든 주부의 로망이 아닐까요? 저부터도 좋은 집의 첫번째 기준은 크고, 넓고, 아름다운 부엌이 최우선이니까요. 엄마의 자존심을 세워주는데 아름다운 부엌 또한 큰 몫을 차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샘키친바흐 대구 수성점을 들르다

여기저기 고장나는 부엌 덕분에 이런 엄마로서의 자존심이 점점 무너져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보니, 인테리어에 관심을 안 가질래야 안 가질 수 없는 상황이 되었던지라 데면데면 지나갔던 인테리어샵이나 리빙관을 다리품 팔아 찾아다니고 있을 정도랍니다. 그러던 차 지난주 대구에 내려갔다가 한샘 키친바흐 매장(대구 수성점)이 새롭게 오픈한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가봤습니다.

 

규모 면에서는 단독 건물에 들어건 서울에 있던 방배직매장이나 잠실직매장에 비해 한층을 쓰고 있는지라 좀 작다 싶긴 하지만 서울에 있는 매장들이 약간 어두운 조명에 촘촘히 컨셉화된 공간들이 들어차있는 반면 한샘 키친바흐 대구 수성점은 밝은 조명에, 딱 트인 조망, 널직널직 꾸며진 공간들은 느긋하고, 편안하게 둘러볼 여유를 만끽하게 해줘서 아주 좋더군요.

 

 

 

한샘부엌가구 중 최고의 레벨, 월드베스트를 지향하는 키친바흐에서부터

 

 

 

키친바흐보다는 좀 낮은 사양의 유로, 네오 버전의 부엌가구들까지 고루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부엌가구들 외에 욕실, 붙박이장, 현관장, 시스템장까지 모두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집안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한샘에서 해결가능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다양한 전시제품들 가운데서도 제 눈길을 사로잡는 몇몇 아이템들이 있었는데

 

 

먼저 차지하는 공간의 비중을 최소화한 후드는 부엌의 콧대같은 존재라 심플하면서도 날렵한 자태가 눈길을 사로잡더군요.

 

 

 

숨은 공간 활용의 대가

 

다음은 3가지 버전의 수납단 형태였습니다.

일반적인 판만 넣어진 수납장과 레일이 달려있기는 하나 가장 안쪽까지 뺄 수 없는 수납장,

 

 

 

마지막으로는 수납단 가장 안쪽까지 바깥으로 빼낼 수 있으면서 무게를 지탱하고, 앞, 옆면의 수납품이 떨어지지 않게 보호하는 보호대까지 설치된 수납단이 한꺼번에 비교되어 있었는데 말로만 들을 때와 이렇게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니 어디에서 가격차이가 나고, 차이가 나는만큼 그 값어치를 하는지 알 수 있겠더군요.

 

 

 

한샘의 가구들은 이렇게 가장 안쪽의 자칫 죽어버릴 수 있는 공간까지 활용하는 아이템들이 많은데요, 이것 또한 부엌 싱크대 코너장 안쪽의 물품까지 꺼낼 수 있게 설계된 거치대랍니다. 안쪽 물건까지 힘들이지 않고 꺼낼 수 있어 아주 좋을 듯 싶었습니다.

 

 

 

숨은 공간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또 다른 아이템이 이 수저 정리 공간입니다. 부엌 하단 수납장 가운데 깊은 장의 윗 공간을 주방소품, 수저 등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놓아 공간 활용의 극대화를 꾀했는데요, 특히 저 칸칸의 공간들은 분리해내어 씻을 수 있을 수 있고, 키친바흐급에선 나무로 되어있어 편리성에 고급성까지 더해 더욱더 우아함을 뽐내고 있답니다.

 

 

 

감추는 미학 _ 빌트인 주방가구

 

숨은 공간을 활용하는 것에도 일가견이 있는 한샘의 부엌가구들은 감추는 것에도 일가견이 있습니다. 빌트인 제품을 활용해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들을 수납장과 일심동체시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겉으로 내보이기 싫은 자잘한 가전제품(특히 전기밥솥)을 평상시에는 노출이 안 될 수 있도록 설계, 아름다운 부엌이 주는 깔끔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고 있더군요. 달리 한샘, 한샘, 하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부엌샘플도어존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부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수납장의 도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예전에 부엌 공사를 해보니 부엌 도어의 선택은 단순하게 색상을 정하는 정도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보통 부엌공사만 따로 하는 경우보단 집안 인테리어를 새롭게 하면서 다 같이 함께 부엌시공까지 하는 경우가 많아 공사하시는 분께서 알아서 설계, 설치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다, 주인의 의견이라고는 공사하시는 분이 제시하는 몇몇 피상적인 정보(사진 등)로 얻는 색상이나 한정된 수량 내에서의 선택이 한계인터라 제 돈 내고 공사해도 제가 100% 만족하는 경우는 드물더군요.

 

반면 한샘은 전문가가 생활패턴에 맞게 수납공간과 부엌 설비를 설계, 설치해 줄 뿐 아니라, 특히 부엌의 도어와 상판 대리석까지 자기가 원하는대로 맞춰보고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꾸며져있어 100% 만족하는 공간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그런 공간을 샘플도어존이라고 하는데요, 우선 한샘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각종 도어들이 갖춰져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새의 손잡이와 다양한 마감처리의 도어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고,

 

 

 

손잡이가 싫으신 분들은 핸들리스 형태의 문까지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선택한 도어들은 바로 앞에 마련된, 역시 한샘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색감의 대리석 상판이 올라가 있는 체험존에서 직접 끼워보고 원하는 도어와 대리석 상판을 결정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손잡이가 있는 도어냐, 핸들리스 도어냐, 아니면 색상은 어떤 색으로 할거냐에서부터

 

 

 

같은 색 상판으로 할 것인가 다른 색 상판으로 할 것인가까지 직접 끼워보고 결정할 수 있는 놀라운 공간! 진작 이런 체험존이 있는 줄 알았다면 어설픈 부엌공사로 고생하는 일인 없었을텐데 말입니다.

 

 

 

도어를 고를 때 살펴보아요!

 

도어를 고를 때 특히 유념해서 보시면 좋을 팁 한가지!

 

사진에서 보시면 어떤 제품순으로 비쌀까요? 정답은 오른쪽, 왼쪽, 가운데 순이랍니다. 이건 가장가지 마감처리된 면을 꼼꼼하게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라운딩이 많이 되어있으면서 겉의 피복이 하나로 매끈하게 연결된 것이 가장 좋은 제품이구요, 가운데처럼 각지면서 각각의 면을 따로따로 처리한 도어가 가장 저렴한 도어라고 합니다.

 

 

이런 부엌샘플도어체험존 이외에 쿠킹클래스를 할 수 있는 이벤트 공간과 붙박이장의 문도 골라 볼 수 있는 공간 등이 있으며, 전문가에게 각 공간의 가구를 선택하는 법, 정리하는 노하우 등을 들어볼 수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들어서 봄맞이 집단장의 팁을 얻어보세요.

 

(한샘 키친바흐 대구 수성점 053-741-3548)

글쓴날 : [11-03-23 12:59] 이희진기자[mh950621@naver.com]
이희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