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전한 벽면에 그래픽 스티커로 포인트 주기

 

예전에는 한참 유행하는 알록달록 이쁜 벽지가 좋았는데 인테리어에 관심이 생기면서 벽은 무조건 무늬가 없는 단색으로 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큰 아이방을 오렌지와 그린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반면 이런 단색 벽지의 단점은 좀 허전해 보일수도 있다는 거랍니다.

 

이번에는 허전한 벽면에 포인트주기 아주 쉬운 방법으로 그래픽스티커를 붙여보았어요. 여러가지 그래픽스티커 중 햇살나무 그래픽 스티커인데 과정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이번에 저희 큰아이방을 전체적으로 구조변경도 하고, 좀 사용하기 쉽도록 바꿔주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원래는 저 오렌지 벽면에 책장이 하나 있었는데 자리 이동을 해주었더니 넓은 오렌지 벽면이 좀 허전해 보이더라구요.

 

뭔가 포인트를 줄 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간단하고 시공하기도 간편한 그래픽스티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가 선택한 그래픽스티커는 인그리고(http://www.ingrigo.com)의 햇살나무랍니다.

 

사실 그래픽스티커가 정말 다양하고 예쁜게 많아서 선택하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그 중에서 아이방이니까 나무 한그루 있음 좋겠단 생각에 선택한 햇살나무! 저의 안목을 믿습니다!!

 

 

 

시공하기 쉽도록 이렇게 스티커부착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시공하기 편한 순서가 번호로 쓰여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래픽스티커를 흰색으로 선택했더니 바탕이 검은 색에 왔더라구요. 눈에 확 띄는 것이 모양을 더욱 알기 쉽게 해주네요.

 

우선 첫번째로는 가위를 이용해서 한번에 붙이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번호대로 잘라주심 될것 같아요.

 

 

 

그리고 함께 들어있는 보조시트를 떼어 붙이고자하는 스티커 위에 붙여줍니다. 보조시트에는 저렇게 가로,세로 눈금이 있어서 수평,수직 맞추기가 좋더라구요.

 

다음으로는 그래픽스티커가 보조시트에 잘 밀착이 되도록 전 고무헤라로 밀어주었는데 그냥 마른수건 이용하심 된답니다. 꼼꼼하게 잘 문질러주세요.

 

보조시트가 너무 크다면 그래픽스티커 크기에 맞춰서 잘라 사용하시는 게 편한 시공을 위한 Tip!!

 

 

 

그리고 보조시트를 떼어내면 사진처럼 그래픽스티커가 함께 떨어져나온다니다. 이것을 원하시는 벽면에 붙여주시고, 잘 문질러주신 후 보조시트를 떼어내면 되는 거 랍니다.

 

 

 

스티커 작업이 들어가기 전에 저처럼 큰 스티커의 경우는 위치선정을 충분히 잘 생각해보신 후 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원래 오렌지 벽면에 붙일 생각이었는데요, 벽의 코너 부분에 오렌지와 그린의 벽에 걸쳐서 시공하는 것으로 마음을 바꿨답니다.

 

저는 나무의 높이가 있어서 3번을 먼저 시공한 후 1번, 2번의 나무기둥을 시공해 주었어요. 무엇이든 정답이 있는건 아니니까 자기집의 상황에 맞게 편하신대로 시공하시는게 좋답니다.

 

벽면에 미리 연필로 살짝 위치 선정을 해두셔도 좋구요.

 

 

 

이렇게 나무의 기본틀은 모두 붙여주었는데요, 이때 주의 할점이 있어요.

 

저희집 벽면이 오렌지는 실크벽지이고 그린은 합지벽지거든요. 실크벽지의 경우는 상관이 없는데요,

합지벽지 같은 경우에는 보조시트를  떼어내면서 보조시트의 접착력이 강해서 벽지가 함께 뜯어질수가 있더라구요.

 

합지벽지의 경우에는 가능하면 보조시트를 그래픽스티커에 맞춰 짧게 잘라내신후 붙이시는 게 좋을것 같네요. 저도 뜯어져서 나뭇잎으로 가려주었답니다

 

 

 

자, 이제 새와 나뭇잎 스티커만 붙여주면 된답니다. 이건 보조시트에 따로 붙일 필요는 없어요. 그냥 원하는 위치에 바로 붙여주심 된답니다.

 

 

 

허전했던 나무가 이렇게 풍성한 햇살나무가 되었답니다. 침대가 놓일 벽면이라서 저는 바닥부터 시공하지 않고 침대의 높이에 맞춰서 붙여주었답니다.

 

 

그린벽면은 그린벽면대로, 오렌지벽면은 오렌지 벽면대로 두가지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넘 멋진 것 같아요.

 

 

 

벽면의 코너에 시공을 해서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다른 느낌도 나구요.

 

 

 

평평한 곳에 붙이는것보다 코너에 붙여주니 입체적인 느낌이 나는 것도 같습니다.

 

 

 

햇살나무 덕분에 포인트가 확실히 되네요.

 

 

 

방 전체적으로 바라보았을 때도 크기도 적당한 것이 아주 맘에 듭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포인트가 되죠? 허전한 벽면 포인트 주기에는 그래픽스티커 만한 게 없는것 같아요!

 

이상 하마미의 그리픽스티커로 허전한 벽면에 포인트 주기였답니다!!

 

 

원작성자 : 하마미 (원글 : http://blog.naver.com/hamami10/60125597845)

글쓴날 : [11-03-13 04:47] 이희진기자[mh950621@naver.com]
이희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