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100d 필터효과 DSLR카메라, 강원도 평창 효석문화제 | |
캐논 100d 필터효과,DSLR카메라와 함께 하는 즐거운 사진놀이 강원도 평창 효석문화제,봉평 메밀꽃축제를 가다.
추석연휴 즐거운 시간보내셨나요? 올 추석은 연휴가 긴 덕분에 가족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았을 것 같아요. 우리가족도 경북 영주 소수서원과 선비촌, 그리고 강원도 평창 효석문화제 & 봉평 메밀꽃축제를 다녀왔어요. 그 이야기는 조만간 블로그를 통해서 자세히 들려드릴게요. ^^
하늘채가 사랑에 푹 빠져있는 캐논 EOS 100D랍니다.
DSLR카메라가 무겁고 크다는 편견을 과감하게 버리해준 세계 최소ㆍ최경량 DSLR 카메라인 EOS 100D 함께하는 세번째 시간, 오늘은 필터효과 모드를 통해서 좀 더 다양한 결과물을 보여드릴게요. 아마도 결과물을 보시게 된다면 이웃님들도 100D의 매력에 빠지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 ' 작은 고추가 맵다' 바로 그 말의 의미를 아시게 될 듯 ~ 일상에서 사진찍는 재미를 더해주는 필터효과 ~ 알면 알 수록 일상을 기록하는 일이 더 즐거워 진답니다.
캐논 eos 6D 메뉴에서 보았지만, EOS 100D 역시 픽쳐스타일이란 기능이 있어요. 픽쳐스타일을 SCN 모드와 함께 활용한다면 자신만의 개성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환경에 최적화된 화질 밸런스를 잡아주기에 상황에 맞게 활용이 가능하고 설정을 통해 후보정의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색감을 세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효과모드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기능, 유화,수채화,미니어쳐,어안렌즈,토이카메라,거친흑백 등으로 다양한 효과모드를 표현해낼 수 있어요. 밋밋한 사진이 아닌 좀더 개성있는 사진으로 독특한 효과모드를 표현해 내는 즐거움~ 바로 사진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 메뉴 설정 - 메뉴에서 필터효과를 통해 원하는 효과모드를 설정이 가능해요.
# 캐논 DSLR 카메라 100D와 함께 가을여행, 강원도 평창 효석문화제, 평창 메밀꽃축제를 가다.
▲ 22일 마지막날 간거라 메밀꽃이 거의 다 진상태
가을이라 여기저기서 여러 지역축제 소식이 많이 들려오네요. 바로 어제 22일 ' 소금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 이효석님의 메밀꽃 필 무렵이 떠올려지는 이곳,
강원도 평창에서의 시간이랍니다. 제15회강원도 평창효석문화제, 평창 메밀꽃축제 마지막 날 다녀왔어요.
2개의 큰 마당(이효석 마당·봉평장 마당)속 6개의 공간(메밀꽃 문화존, 이효석 문학존, 메밀꽃 소설존, 메밀꽃 포토존, 매주 일요일에는 젊은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메밀꽃밭 콘서트가 열리고 커피체험 카페,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어요.
직접 당나귀 타는 체험도 하고....
대부분 지역축제가 그렇듯 뻔한 일정과 비슷비슷한 체험행사 내용인데 의외로 볼거리가 많았던 지역축제였어요. 내년에 다시 가게된다면 메밀꽃이 절정일 때 다시 한번 찾아가보고 싶어요.
22일이 축제의 마지막 날이였는데 아쉽게도 메밀꽃이 거의 다 진 상태라 제대로 메밀꽃 구경은 못해서 아쉽지만 효석문화제 주변 곳곳 행사장 메밀 테마 전통 먹거리와 버스킹 공연, 상황극 등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둘러보면서 가을정취 느끼고 왔어요. 이날 공연모습 ~ 정말 멋진 공연에 박수를 보내드려요.
체험존 부스에 마련되어 있는 여러가지 것들 ~ 캐논 100D로 담아 본 것들이에요.
가을 열매, 잣 열매랍니다. 잣 특유의 향긋한 내음이 나더라구요. 잣 열매를 보니 성큼 가을이 느껴지네요.
가을 열매 꽃사과도 이렇게 담아보고 ~ 올망졸망한 꽃사과 정말 너무 귀엽죠.
수채화 모드로 담아 봤어요.
오랫만에 보는 나팔꽃도 한 컷 ~ 담장 위를 수줍은 듯 올라가는 꽃분홍의 나팔꽃을 보면서 어린시절 하나씩 따서 나팔을 불어보던 생각이 나요.
요건 가을 열매인데 이름은 모르겠어요. 주홍빛 열매인데 혹시 아시나요?
#가을의 흔적을 담다.영월루 공원에서
▲캐논렌즈 18-55mm /EFS 18-200mm f/3.5-5.6 IS
주말 집 근처 공원에서 캐논 100D EFS 18-200mm 로 담아본 가을 풍경들이랍니다.
비가 온 상태라 땅이 촉촉하게 젖은 상태 ~ 어느새 이렇게 가을이 깊어갑니다.
모든 것이 가을빛으로 조금씩 물이 들어가지만 여전히 꿋꿋한 모습으로 초록의 색을 잃지 않고 의연한 자세로 있는 소나무 ~
▲ 유화모드
공원을 지나는 길, 발 아래 동그란 나무결 ~ 마치 무슨 형이상학적인 그림을 만들어 내는 것 같죠. 카메라가 아니였다면 이런 소소한 즐거움을 발견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토이카메라 & 수채화 진한 효과 픽쳐스타일 풍경모드를 이용해서 찍어본 사진, 직접 여러가지 효과모드를 이용해 변화를 줬답니다. 우선 찍어보고 나서, 그 결과물에 필터효과모드를 적용해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 수채화 / 필터효과 연하게
수채화나,유화모드는 좀더 진한 컬러감을 줄 수도 있고, 아니면 좀더 약하게 효과모드를 적용할 수 있도록 3단계 적용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 어안렌즈
바로 재미있는 기능중에 하나, 어안렌즈 모드랍니다. 좀더 코믹하게 표현해 낼 수 있어요.
▲유화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유화모드를 적용 ~
▲미니어쳐모드
공원 산책 후, 남한강변에서 찍어본 사진들이에요.
▲ 미니어쳐효과 모드
캐논 dslr카메라를 들고 근처 남한강변에 있는 수상스키 타는 곳으로 이동 ~ 이날은 수상스키하는 모습을 담아볼 생각에 이곳에 갔는데 수상스키하는 사람들은 못찍고 부스만 담았답니다.
▲어안렌즈 ▲수채화모드
▲유화
색다른 느낌으로 담아본 사진들....
강변에서 가을 잠자리의 모습도 한컷 ~
추석명절 송편은 많이 드셨나요? 지난번 초록우산 나눔봉사 활동하러 갔을 때 송편이랍니다. 유화모드와 수채화 모드 ~
어떤가요? 소소한 일상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캐논이라면 더 행복한 기억을 가져다 주지 않을까요? 셔터를 누르면서 과연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감에 자꾸만 쓰담쓰담하게 되는 카메라 CANON 100D !! 깊어가는 가을, 캐논 dslr카메라 100d와 함께 한 시간들 아직도 못다한 이야기들은 다음편에 들려드릴게요.
이상 추석연휴 하늘채가 귀요미 깜찍이 DSLR 카메라와 함께한 시간이랍니다.
-캐논 코리아컨슈머이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원작성자 : 하늘채 원 글 : http://blog.naver.com/ng2100/10176769473 |
|
|
|
글쓴날 : [13-09-23 22:32] |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