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개최가 1년 6개월 남짓 남았습니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파워블로거들을 초청하여 국가 사업으로 오랜기간에 걸쳐 준비하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의 현장점검과 여수를 중심으로한 남해안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를 살펴보기 위한 답사여행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직접 다녀온 여수세계박람회 현황을 5회에 걸쳐 살펴보겠습니다.
① 파워블로거가 미리 가본 여수세계박람회 현장 점검
② 여수엑스포가는길, 담양에서 대통밥먹고 메타세콰이어길을 거닐다.
③ 여수엑스포가는길, 순천만 갈대축제가 열리는 자연생태공원
④ 여수엑스포가는길, 보성녹차밭과 한층 가까워지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세계적 명소 보성 녹차밭
보성의 녹차밭은 이미 세계적인 녹차 명소입니다. 산을 따라 넓게 펼쳐진 푸른 녹차밭을 따라 걸으면 마음 속의 고민도 녹아내리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보성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까지는 차로 가도 먼 곳이었지만 목포 ~ 광양간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인근관광지로 방문할만한 곳이 됩니다.
드넓은 녹차밭의 입구에는 높게자란 삼나무가 방풍역할을 하고 있어 아늑하고 피톤치드향이 가득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 중턱의 포토존이 인기
녹차밭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지만, 포토존과 중앙전망대에서는 사진을 잘 못찍는 누구나 사진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연인의 사진을 찍어주느라 즐거운 모습이 연출됩니다. 보성녹차 대한다원은 개인사유지이지만 관광객을 위한 안내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설명을 부탁하면 녹차에 대한 안내와 해설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우전차 시음
녹차 다원인만큼 녹차와 관련된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용상품과 녹차 초콜릿과 같은 응용상품도 있습니다. 녹차의 가장 어린 잎을 우전이라고 부르며 이로 만든 우전차를 1,000원에 마실 수 있습니다. 쓴맛이 없고 구수한 첫맛과 뒤에 남는 은은함이 좋은 고급차입니다.
피부미용 효과가 좋은 녹차해수탕
보성녹차밭의 인근 바닷가를 따라 숙박시설이 몇 군데 존재합니다. 이 곳에는 녹차 해수탕이 유명합니다. 녹차 해수탕으로 목욕을 즐기고 나면 비누를 쓰지 않아도 매끄럽고 보습력이 뛰어난 피부감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의 바닷가 해변을 따라 거닐며 밤에 불꽃놀이를 즐기는 낭만도 좋습니다. 녹차의 고장답게 녹차먹인 오리와 돼지불고기 간판도 눈에 들어옵니다.
여수엑스포의 관람을 마치고 보성녹차밭에서 자연을 느끼는 여행이 고속도로 완공과 함께 쉬워지니 고려해볼만한 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