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보다 더 맛있는 초간단 아포가토 만들기!!

[ 아포가토만들기, 아포가또, 아이스크림요리, 커피요리, 카페요리 ]

 

 

 

커피,,,

솔직히 향은 참 좋아하지만 맛은 잘 모릅니다.

카페에서 커피 사먹을 일도 별로 없지만

가끔 그런 상황이 닥치면 사약을 돈주고 사먹는것 같아

어찌나 돈이 아깝던지요?!?ㅋ  

 

저는 집에서 물 잔뜩 부어 물맛 숑숑 나는 숭늉같은 그런 커피가 그나마 괜챦습니다.

그 다음은 다방커피,,,ㅎㅎ

참 촌시련 맑음이지여~~~힝

하지만  

아이스크림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끼얹은 아포가토는 너무나 사랑하는...ㅎㅎ

하여,,,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레시피라 하기에도 참으로 민망스러운

초간단 아포가토 만들기!! 입니당~~~ㅎ    

 

 

 

 

 

 아포가토만들기 재료

 

 

바닐라 아이스크림

더치커피

초코렛과 견과류 약간

 

 

 

 

아포가토는 보통 찐한 에스프레소를 사용하기에...

며칠전 남푠이 심심해서 사왔단 스타벅스더블샷 캔을 넣을까하다

동생이 선물로 준 향이 좋은 더치커피도 괜챦을것 같아... 잠깐 갈등하는 척 하다

에스프레스에서 더치커피로 급변경,,,ㅋ

그런데

 제가 모르는 사이,,,  남푠이 더치커피를 무쟈게 마셨나봅니다.

딱 저만큼,,,

딱 한번 만들어 먹을 만큼 밖에 남아있지 않던,,,

그래서 마지막 한방울까지 탈탈 털어넣었네요.ㅋ

 

 

 

일단,,,

컵이나 볼에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넣고...

얼마전 블친 사이팔사님이 보내주신 닥터넛츠 몇 알과 큐브초코렛 하나 올리고...

 

초코렛과 견과류는 선택옵션입니다. 없으면 생략하셔요!!ㅎ

하지만 있으면 미미하나마 더 맛있고 폼 나는...ㅎㅎ

 

 

 

 

그리고 더치커피 원액을 솰솰 부어주면...

(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커피의 양은 취향껏하시면 됩니다. )

 

더치커피 대신 에스프레소를 넣어도 되고...

아님 인스턴트 커피 진하게 만들어 사용해도 되공.^^

 

 

홈메이드 초간단 아포가토 완성~~~!!

 

정말 간단하죠?!?ㅎ

 

 

 

달달하고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향긋하고 쌉싸래한 커피에 적셔 먹는 맛!!

음~~~!!

정말 좋네요!!

 

따뜻한 커피를 부으면 아이스크림이 너무 빨리 녹아

일부러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차가운 더치커피 원액을 넣었더니 아이스크림이 스리슬쩍

녹을랑말랑하는 것이...

저는 이렇게 먹는것이 갑!!ㅎㅎ

 

 

취향껏 초코시럽을 뿌려도 좋겠지요?!?

뭐,,, 아닐 수도 있고...ㅎ

어찌됐든 카페에서 먹는 아포가토 못지 않은 홈메이드 아포가토!!

종종 생각나는 저의 디저트?? 간식?? 입니다.

 

  이 날,,,

늦는단 남푠의 전화에 저녁밥 대신 요 아포가토 만들어 먹고 밤잠을 설치며 한 두어시간 자고...

다음 날,,,

저녁 식사 후 디저트로 남푠과 아포가토를 또 한컵씩 만들어 먹곤 정말 까만 밤을 하얗게 지새운...

새벽으로 치닿을수록 정신이 더.더. 또렷해지는 불면의 밤이 어찌나 괴로웠던지...!?!   

이때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카페인에 예민하다는 것을,,,ㅠㅠ

참 둔한 맑음!! 으흐흐

그런데 저보다 더 많은 양의 아포가토와 커피를 마시고도 잠 잘 자는 맑음의 남편은 당췌...?!?

잠 잘 자는게 보약입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작성자 : 맑음

원    글 : http://blog.naver.com/ju6072/10162160204

글쓴날 : [13-03-08 01:46]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