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비빔밥〉 참치통조림이랑 채소로 간단하게 뚝딱 만드는 한끼식사 : )

 

 

 

 

봄이 되면 입맛 없다고들 하시는데~ 전 절대 그런일 없습니다~ㅎㅎ

너무 좋아서 탈이지요~ㅋㅋㅋ

 밥반찬 없을때~ 참치통조림이랑 김, 김치만 놓고도 아주 잘 먹어요^^;;;

 

티비에서 급 비비밥이 나오는데~ 특별한 재료는 없고~

참치통조림이랑 채소들 넣고 쓱싹 비빔밥 해먹었는데~ 요거 별미에요~ : )

 

 

 

 

 

 

 

 

 

 

재   료     (2인분)

 

밥 2공기, 참치 통조림(150g) 1개,

채소 (봄동, 양상추, 상추, 깻잎, 새싹채소 등)

비빔고추장 - 고추장 3Ts, 매실식초 3Ts, 매실청 1/2Ts, 설탕 약간,

간장 1/3ts, 다진마늘 1ts, 참기름 1ts, 통깨 적당량

 

 

 



 

 

메인 재료~ 참치통조리 준비해 주시구요~~~

냉장고 뒤져봤더니~ 봄동이랑 양상추 밖에 없네요...

상추, 깻잎이나 오이 등~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이용해 주시구요. 새싹채소도 좋아요^^

 



 

 

양상추 5장, 봄동 7장 정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재료들을 모두 넣고~ 비빔고추장을 만듭니다.

비빔고추장은 농도가 묽은편이라 숟가락으로 떠봤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면 좋아요^^

 

 

 

 



 

 

따끈한 밥 위에 준비해둔 채소 올리고~ 가운데 참치를 올렸어요.

전 촉촉한 비빔밥이 좋아서~ 참치 기름빼거나 하는 밑작업 없이 그냥 그대로 올렸어요^^

 

먹기 전에 취향껏 비빔고추장 올려서 쓱싹쓱싹 비벼~ 냠냠~~~^ㅠ^

 

 





 

 

참치 한캔 가지고~ 두 사람분 비빔밥을 만들었는데도~

아주 푸짐하게 참치가 씹혀요~ : D

 

매콤달콤~ 아삭아삭~ 고소한 참치비빔밥~ 안 드셔보셨음 말을 마셔요~ㅋㅋㅋ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등짝이 오싹~^^ㅋㅋ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 털어서~ 간단하게 만드는 참치비빔밥^^

재료는 간단하지만~ 밥은 최고랍니당~ㅎㅎㅎ

 

 

 

 

 

 

opencast

 

 

 

 

 

 

 

 

 

 



원작성자 : 작은행복

원    글 : http://blog.naver.com/balllove0829/90109712137

글쓴날 : [11-03-22 01:42]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파워블로거타임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