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치 비빔밥〉 참치통조림이랑 채소로 간단하게 뚝딱 만드는 한끼식사 : ) | |
|
봄이 되면 입맛 없다고들 하시는데~ 전 절대 그런일 없습니다~ㅎㅎ 너무 좋아서 탈이지요~ㅋㅋㅋ 밥반찬 없을때~ 참치통조림이랑 김, 김치만 놓고도 아주 잘 먹어요^^;;;
티비에서 급 비비밥이 나오는데~ 특별한 재료는 없고~ 참치통조림이랑 채소들 넣고 쓱싹 비빔밥 해먹었는데~ 요거 별미에요~ : )
재 료
밥 2공기, 참치 통조림(150g) 1개, 채소 (봄동, 양상추, 상추, 깻잎, 새싹채소 등) 비빔고추장 - 고추장 3Ts, 매실식초 3Ts, 매실청 1/2Ts, 설탕 약간, 간장 1/3ts, 다진마늘 1ts, 참기름 1ts, 통깨 적당량
메인 재료~ 참치통조리 준비해 주시구요~~~ 냉장고 뒤져봤더니~ 봄동이랑 양상추 밖에 없네요... 상추, 깻잎이나 오이 등~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이용해 주시구요. 새싹채소도 좋아요^^
양상추 5장, 봄동 7장 정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재료들을 모두 넣고~ 비빔고추장을 만듭니다. 비빔고추장은 농도가 묽은편이라 숟가락으로 떠봤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면 좋아요^^
따끈한 밥 위에 준비해둔 채소 올리고~ 가운데 참치를 올렸어요. 전 촉촉한 비빔밥이 좋아서~ 참치 기름빼거나 하는 밑작업 없이 그냥 그대로 올렸어요^^
먹기 전에 취향껏 비빔고추장 올려서 쓱싹쓱싹 비벼~ 냠냠~~~^ㅠ^
참치 한캔 가지고~ 두 사람분 비빔밥을 만들었는데도~ 아주 푸짐하게 참치가 씹혀요~ : D
매콤달콤~ 아삭아삭~ 고소한 참치비빔밥~ 안 드셔보셨음 말을 마셔요~ㅋㅋㅋ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 등짝이 오싹~^^ㅋㅋ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 털어서~ 간단하게 만드는 참치비빔밥^^ 재료는 간단하지만~ 밥은 최고랍니당~ㅎㅎㅎ
원작성자 : 작은행복 원 글 : http://blog.naver.com/balllove0829/90109712137 |
|
|
|
|
| 글쓴날 : [11-03-22 01:42] | 파워블로거타임즈기자[pbatimes@pbatimes.com] |